천기누설 뱃살 다이어트에 좋은 파인애플 식초 만들기 !

2016. 2. 19. 16:30취미생활/요리하기

반응형

 

 

 

조회수가 너무 높아서, 에러인가 했는데

 

모바일 메인에 올라갔네요...

 

영광스럽습니다...

 

다들 좋은 하루되시구 ! 저는 이렇게 좋은 날 로또하나 사러 가야겠어요 ~~ ^0^ 

 

 

 

최근 천기누설이라는 프로에서 뱃살 다이어트에 효과 좋은 음식으로 파인애플 식초를 소개하였습니다.

 

무려, 6개월만에 15kg 감량이라는 유혹적인 말과 함께, 너무 간단한 만드는 방법까지....

 

회사생활을 시작하면서 밑도끝도 없이 늘어난 뱃살을...

 

조금이라도 줄여보기 위해  당장에 시작해보았습니다.

 

 

 

준비물은 소독한 유리병, 파인애플, 설탕, 식초 입니다.

 

설탕은 정제되지 않은 설탕이 더 좋다고 해서, 갈색설탕을 준비하였고,

 

식초는 자연발효 천연발효된 식초를 사용하여야 효과가 좋다고 해서 자연발효 레몬 식초를 준비하였습니다 ~

 

비율은 파인애플:설탕:식초 = 1:1:1 ( 비율조차 쉬워요..)

 

 

 

 

 

 

 

마트에서 잘 익어서 달달한 냄새를 풍기던 파인애플...

 

썰어진거를 사면 심지가 제거되어있어서.... 온전한 모습의 파인애플을 구매하였습니다.

 

 

 

 

 

 

파인애플 써는 방법...

 

먼저, 파인애플 위와 아래를 일자로 잘라줍니다.

 

 

 

 

그리고, 위에서부터 아래로 옆면을 짤라주면됩니다.

 

말이 쉽죠......사실 자르는 동안 힘들었어요 ㅠㅠ 뭔가 덜 제거되는 느낌도 나고..

 

 

 

 

 

 

하지만, 열심히 썰어서 옆면을 다 짤라내었습니다.

 

나름 만족했어요 파인애플 노란색이 들어나자 냄새도..너무 달달해서

 

식초 담구기 전에 먹어버릴 거 같았어요

 

 

 

 

심지가 중요하다고 해서,

 

심지를 포함해서 깍두기모양으로 깍둑썰기 했어요 !

 

식초에 잘 배어나오게 해야할 것 같아서 잘게 자르려고 했어요 ~

 

파인애플을 다 썰어두고..

 

 

 

 

 

그 다음 주인공은 설탕과 식초 !

 

 

 

 

저는 종이컵을 이용해서 설탕이랑 식초를 볼에 넣었어요

 

한컵씩 한컵씩...ㅎㅎ

 

 

 

 

 

둘을 한컵씩 넣고 나면... 아무래도 설탕이 잘 녹지 않죠.........

 

그렇다면 쉐이킹 !

 

 

 

 

주걱을 이용해서 조금만 뒤섞다보면

 

금세 녹아버려요 ㅎㅎ

 

 

 

 

 

 

이제 병에 담아야하는데, 파인애플도 종이컵에 한컵

 

 

 

 

 

 

한 컵 담아둔 파인애플을 병에 담고, 설탕녹인 식초도 종이컵 한 컵 !

 

 

 

 

 

그대로 병에 넣어주면 끝 ~

 

 

 

 

 

 

 

 

 

 

친구들 나눠 주겠다고 잔뜩 해버렸네요 ㅎㅎ

 

파인애플 식초는 실온에 2주 정도 보관해주시고요

 

완성되고 나면 파인애플을 덜어내고 냉장보관해서 드시면 됩니다~

 

2주 뒤에는 맛에 대한 글을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   

 

파인애플 식초 만드는 법 파인애플식초 만드는 법

반응형

'취미생활 > 요리하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부추전 만들기!  (1) 2016.06.15
파인애플 식초 마시는 방법 !  (0) 2016.03.02
백주부님의 은총, 만능간장  (0) 2015.07.09
브로콜리 참치주먹밥  (1) 2015.05.28
소고기 유부초밥 만들기  (2) 2015.05.18